• 작성일 : 19-03-04 18:16
  • 롯데건설, 2019년 주거트렌드 ‘AZIT2.0’ 윈텍 와인셀러 샘플 설치
    • 롯데건설은 롯데캐슬만의 새로운 주거공간인 ‘아지트(AZIT)2.0’을 선보였다. 아지트2.0은 롯데건설이 2019년을 이끌 주거 트렌드 키워드로 뽑은 ‘안전제일’, ‘취향존중’, ‘뉴트로’가 반영된 새로운 주거공간을 말한다. 미세먼지 등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휴식·취미를 즐기는 생활 패턴 증가세를 반영했다.

      ‘아지트’는 안락하고 안전하며 거주자의 취향에 꼭 맞는 집 이상의 가치를 가진 ‘나만의 아지트’를 말한다. 각각의 단어가 함축한 뜻을 보면 ‘A’는 실내안전, ‘Z’는 알찬수납, ‘I’는 맞춤상품, ‘T’는 인테리어 스타일이다.

      아지트의 첫 번째 알파벳인 A는 안전에 대한 모든 것 ‘A to Z’를 말한다. 생활 내 각종 위험 요소와 유해요소로부터 지켜주는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추구한다. 대표적으로 신발장 내부에 우산꽂이 겸용 소화기 거치대인 ‘캐슬 세이프티박스’를 설치하고, 샤워부스·중문·가구 등에 안전유리 도어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막아주는 ‘에어샤워기’와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식탁 조명 등을 적용해 안전함을 더했다.

      두 번째 Z는 실용적인 수납공간 ‘ZIP’을 말하는 것으로, 편리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수납공간을 뜻한다. 자투리 공간까지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욕실장’, 부부가 함께 쓰는 ‘듀얼 파우더장’, 터치형 LED 조명이 설치된 ‘캐슬 스마트 화장대’ 등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수납공간들이다.

      세 번째 I는 고객 존중형 맞춤 공간 ‘Is you’로, 개인의 취미·취향·휴식이 가득한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이다. 실내에서 화초를 키우거나 작은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캐슬홈가든’, 나만의 와인바를 위한 ‘빌트인 와인냉장고’, 더 넓고 쾌적해진 욕실 ‘드림배스룸’ 등이다.

      T는 ‘Theme’를 의미하며, 평형별로 4가지 인테리어 콘셉트를 나타낸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출처: 서울신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90228034001&wlog_tag3=naver#csidx011dc158ff49639a676fd8a011dae1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