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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Guide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장 처리시에는 수리비에 출장비를 추가합니다.

● 부품비 :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부품을 교체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 가격을 말합니다.

● 수리비 : 수리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시간(난이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 출장비 : 장비는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수리와 상관없이 22,000원을 청구합니다.(출장거리에 따라 금액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예외1) 출장수리는 서울 및 수도권일부지역에 한함, 그 밖에 지역은 택배로 처리합니다.
(예외2) 토요일, 일요일, 법정공휴일, 근로자의 날은 출장수리가 불가합니다.

유무상 수리기준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요금이 부과되므로 신고 전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
설명서로 미 해결시 전화상담을 먼저 받아 보시길 권장합니다.

● 무상수리 : - 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되는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서비스를 받은 후 6개월 이내에 동일 부위 재고장이 발생한 경우

● 유상수리 : - 무상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 고의적인손상, 사고로 인한 손상
- 무자격자에 의해 수리된 경우
- 음식물 부패 등으로 인한 내용물 손상
- 해외로 반출된 경우
- 적절한 설치방법에 의하지 않은 결함(소비자가 자가 설치시)
-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지키지 않아 고장발생시
- 건물의과전압에의한 충격이나 퓨즈의 대체로 생긴 문제
- 제품 내부의 먼지,필터 막힘으로 인한서비스 요청건
- 천재지변(낙뢰/화재/지진/염해/풍수해/해일 등)에 의한고장 발생시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램프류/필터류/퓨즈/ 팬 등)
- 화재,누수,사고,부적절한 전압, 잘못된 사용, 남용 등과 같이 외적인 요인에의해 발생된 문제
- 사용 부주의(낙하/외부충격/파손/이물질투입/침수/무리한 작동 등)로 인한 고장 발생시

보증기간 산정기준

저희 (주)윈텍은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 제품의 보증기간 : - 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포함)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제조번호, 검사필증)로부터 3개월(유통기간반영)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

- 중고품(전파상구입, 모조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당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 보증기간 : 1년 (전제품 공통)


● 부품 보유기간과 제품의 내용연수

품목 부품 보유기간 내용연수
금고, 냉장고(전기식, 가스식) 8년 7년
냉장고(전자식) 5년 5년
무선주전자, 헤어드라이어 3년 3년
※ 제품별 부품보유기간은 제품의 잔존가치 산출시 사용
- 부품보유기간 기산 시점 명시 : 사업자가 해당 제품의생산을 중단한 시점으로 규정
- 부품보유기간 내에 부품이 없어 제품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의 보상금액 상향 : 잔존가치 + 당초해당 제품 구입가의 5%
※ 내용연수란? 동상 제품(고정자산)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연수를 말합니다.